본문 바로가기
서비스/활용

잘 팔리는 온라인 쇼핑몰의 성공 공식

by NHN 커머스 2024. 6. 19.

 

잘 팔리는 온라인 쇼핑몰은 어떤 쇼핑몰일까요? 여기서 잘 팔린다는 것은 곧 매출이 잘 나온다는 뜻인데요. 이는 구매하는 고객이 많거나 구매 고객이 적더라도 상품의 객단가가 높은 경우로,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는 앞에 속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구매 고객이 많은 쇼핑몰은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요?

 

 

1) 쇼핑몰 디자인에 브랜드 특색을 드러내기

쇼핑몰 디자인을 결정하는 가장 큰 요소는 레이아웃과 상품 진열이에요. 팔고자 하는 상품의 카테고리가 명확해야 브랜드도 뚜렷해지죠. 우리 브랜드는 어떤 상품을 판매하는지 나열해 보고, 이 상품을 파는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해 보세요. 어떤 색과 자재로 인테리어를 했는지, 어떤 상품이 잘 보이는지 등을 확인해 보고 실제 온라인 쇼핑몰에 적용해 보는 것이죠!

 

미트 프로젝트 쇼핑몰 메인과 컬러 구성 ⓒ미트 프로젝트

 

미트 프로젝트는 ‘고기 전문가의 온라인 정육점’이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가진 브랜드예요. 정육점에서 고기를 더 신선하고 맛있어 보이게 하기 위해 붉은 조명을 쓴다는 것은 모두가 아는 이야기죠. 미트 프로젝트는 주력 상품인 ‘고기’를 돋보이게 하기 위해 온라인 쇼핑몰 메인을 가판대처럼 디자인했어요. 배너 영역도 자세히 보면 마치 광고판처럼 디자인되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어요. 

 

르위켄 쇼핑몰 메인과 컬러 구성 ⓒ르위켄


​르위켄은 “The 주말”이라는 의미로, “일상이 곧 주말”이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있는 프리미엄 리빙 플랫폼입다. 주말 같은 일상이라고 하면 어떤 이미지가 그려지시나요? 차분하게 소파에 앉아 커피를 한 잔 마시며 잡지를 읽는 여유가 떠오르시지 않나요? 르위켄은 이러한 이미지를 쇼핑몰에서도 주고자 따뜻하고 차분한 색감을 메인에 활용하고 있어요.

 

ⓒ르위켄

 

특히 매거진 영역은 마치 주말에 읽는 잡지 표지처럼 상품 이미지보다는 실제 공간과 어우러진 가구의 모습을 감각적으로 보여 줘요. 입점한 브랜드별 상품을 둘러볼 수 있는 공간인데요. 마음에 드는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가구 큐레이션을 돕고 있어요.

 

 

2) 고객에게 필요한 쇼핑몰 기능 제공하기

브랜드 정체성은 고객의 문제를 정의하고, 그 문제를 해결해 주는 과정에서 시작해요. 브랜드가 약속하는 가치를 실제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로 서비스 기능의 역할이에요.

 

포켓샐러드 정기 배송 ⓒ포켓샐러드

 

포켓샐러드는 주머니에서 꺼내 먹는 것처럼 간편하게 샐러드를 즐길 수 있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샐러드를 쉽게 접하고 꾸준히 이용할 수 있도록 ‘정기 배송’ 기능을 활용하고 있는데요. 1주부터 8주 동안 원하는 샐러드의 맛과 수량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요. 쉽게 신선함을 잃을 수 있는 샐러드를 위해 주차 별로 샐러드를 나누어 배송해 줄 뿐만 아니라, 진공 패키징으로 신선도를 유지하죠. 이를 통해 고객은 신선하고 촉촉한 식감과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에스더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에스더몰은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소분 서비스 ‘에스더팩’을 출시했어요. 영양제를 꾸준히 먹는 데는 ‘챙겨 먹는 영양제가 많아 빼먹는 게 생긴다’, ‘오늘 먹었는지 깜빡한다’, ’출장 등 이동이 필요할 때 휴대가 어렵다’와 같은 문제가 있는데요. 에스더팩은 모든 영양제를 한 팩으로 포장하여 매일 한 팩씩 섭취할 수 있도록 구성했어요. 

 

에스더팩 장바구니 화면 ⓒ에스더팩

 

필요한 영양제를 골라 장바구니에 담으면 기간별로 나누어 결제할 수 있도록 했어요. 또, 어떤 영양제를 먹어야 할지 모를 때는 각 나이대·성별로 많이 찾는 영양제를 추천해 주거나 원하는 고민을 직접 상담하여 처방받을 수 있습니다.


 

정보의 접근성이 좋고 상품 차별화하기 어려운 요즘 온라인 쇼핑몰 사업!
국내 유일, 쇼핑몰 관리자까지 커스텀 가능한 고도몰로 잘 팔리는 쇼핑몰을 만들어 보세요.

​관리자 페이지 커스텀이 불가능하다면, 필요한 기능만큼 관리자도 필요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고도몰은 원하는 기능을 모두 하나의 관리자에서 쉽게 운영할 수 있어요. 쇼핑몰 커스텀이 어렵게 느껴지실 분들을 위해 비개발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쇼핑몰 튜닝 가이드를 준비 중이에요.

 

 

브랜드의 완성은 고객 관리를 통한 브랜드 로열티 강화! 정말로 운영할 수 있는 쇼핑몰로 브랜드를 성공으로 이끌어 보세요. 지금 고도몰에서 <꿈꿔왔던 나만의 샵 꾸미기, 꿈꾸샵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어요.

솔루션 3개월 무료 혜택부터 실시간 온라인 클래스, 마케팅 컨설팅, 1:1 쇼핑몰 제작 서비스 해드림 초기 상담 비용, 알림톡 및 SMS 등 쇼핑몰 운영에 필수로 필요한 SMS 1,000포인트 등을 지원해 드립니다.
🪄 꿈꾸샵꾸 프로모션 바로 가기 >  

​커스터마이징이 자유로운 비즈니스 디자인 플랫폼, 고도몰!
고도몰 소개부터 요금제, 스펙, 실제 사례 등의 자세한 내용은 하단 배너를 참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