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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2024: NHN커머스 세션&부스 현장 스케치

by NHN 커머스 2024. 6. 13.

2023년 10월 31일 테크42에서 주최하는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2024>에 NHN커머스가 참여했습니다. 올해로 4번째 진행되는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는 매년 약 600여 명의 기업 실무자가 참여하는 행사로, 마케터, 콘텐츠 에디터, 커머스 MD 등 다양한 직무의 사람들이 모이는 컨퍼런스입니다.

테크42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2024 현장
 

NHN커머스는 오전에 진행되는 5개의 기조 연설 중 4번째 순서로 [1,000만 고객을 끌어당기는 힘]이라는 주제로 발표했는데요. 오늘은 간략하게 세션 발표 내용과 함께 가장 많은 사람이 방문해 주셨던 NHN커머스 부스 현장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1,000만 고객을 끌어당기는 힘 - NHN커머스 shop by(샵바이)

제목에서부터 궁금증이 몰려올 텐데요. 1,000만 고객을 끌어당긴다는 의미는 1,000만 고객이 방문하고, 이를 대상으로 마케팅이 가능하며, 이는 결국 매출 전환으로 이어진다는 뜻입니다.

 

하지만 자사몰에서 프로모션 진행 시 일시적으로 많은 트래픽이 몰려 온라인 쇼핑몰 서버가 마비되는 경우를 많이 보셨을 겁니다. 실제로 1,000만 고객을 통해 매출을 성장시키기 위해서는 이를 소화할 수 있는 플랫폼이 필요하다는 뜻이죠!

NHN커머스에서 제공하는 shop by(샵바이)는 클라우드 서버를 기반으로 대규모 트래픽을 소화할 수 있으며, API를 통해 기존에 이용하시던 내·외부 시스템과 쉽게 연동시켜 원하는 플랫폼 구축이 가능합니다. 기술적인 요소보다 실제 샵바이를 통해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 있는 사례에 대해 더욱 궁금하실 텐데요. 하나씩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샵바이 비즈니스 성공 사례

T딜과 K딜은 우리나라 대표 통신사 SKT와 KT에서 회원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폐쇄형 커머스 플랫폼입니다. 각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문자와 앱 푸시를 통해 개인화된 상품을 추천해 주는데요. 대규모 DB 기반의 문자 시스템과 커머스 플랫폼의 연동, 60만 이상의 동시 접속에도 원활한 이벤트 운영을 모두 shop by를 통해 구현했습니다.

 

캐시워크는 shop by를 통해 전용 쇼핑몰 ‘캐시딜’을 오픈했습니다. 샵바이의 API 연동 기술을 통해 기존 캐시워크 앱 회원과 캐시 포인트를 연동시키는 것이 가능했죠. 캐시워크 앱 하나에서 유저는 만보기 외에도 광고를 보거나, 캐시딜에서 상품을 구매하여 리워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캐시워크는 유저를 지속적으로 확보하고 수익성은 증대시킬 수 있는 캐시워크만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었습니다.

이외에도 아프리카TV의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샵프리카’, 올인원 캠핑 플랫폼 ‘캠핏’의 사례도 함께 소개드렸는데요. NHN커머스 블로그에 게재된 성공 사례에서도 살펴볼 수 있으니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 shop by(샵바이) 성공 사례 더 살펴보기

기업을 위한 이커머스 플랫폼 shop by

각 비즈니스 사례마다 어떤 마케팅 전략을 펼쳐 고객을 끌어당겼는지 살펴보았는데요. 결국 주제와 같이 1,000만 고객을 끌어당기기 위해서는 이를 뒷받침 할 수 있는 클라우드 커머스 플랫폼, shop by(샵바이)가 있어야 한다는 내용을 전달하고 싶었습니다. 샵바이는 뛰어난 기술력은 물론 유연한 확장성을 보유하고 있어 비즈니스별로 필요한 기능을 업데이트하고 성장시킬 수 있습니다.


상상만 했던 커머스를 현실로! -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었던 NHN커머스 부스

NHN커머스 DMI 2024 부스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2024 연설장 바로 앞에 NHN커머스 부스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부스에서는 SNS 팔로우 이벤트와 경품 뽑기, 쇼핑몰 제작 1:1 매니지먼트 서비스 ‘해드림’과 매출 성장 파트너 ‘NHN커머스 마케팅’ 전문가와 상담 또한 진행되었습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신 덕분에 준비한 경품은 물론 리플렛까지 모두 소진되었답니다!

NHN커머스 리플렛과 샵바이 프렌즈 스티커

또, 전체 참관객 대상으로 샵바이 프로 3개월 무료 이용권도 함께 배부해드렸는데요.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2024에서 샵바이에 대한 관심과 인사이트를 얻으셨다면 쉽게 체험해 보실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성원 속에 <디지털 마케팅 인사이트 2024> 컨퍼런스를 잘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참관하신 모든 분들과 대면하여 트렌드 지식을 나눌 수 있는 유의미한 시간이었습니다.

기업을 위한 이커머스 플랫폼, shop by!

앞으로도 샵바이의 행보에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