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주문량과 매출이 많아지고 급성장 중인 쇼핑몰 사업자라면 주목해 주세요!
쇼핑몰이 활성화되면서 다양한 마케팅이나 프로모션을 시도해 볼 예정이라든지 혹은 서브 브랜드 출시 등의 사업 확장까지 염두하고 계신 분 많으실 텐데요. 하지만 본격적인 실행에 앞서 현재 운영하고 있는 쇼핑몰의 환경을 먼저 점검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용 중인 솔루션이 우리 쇼핑몰의 성장에 맞춰 최적화된 서비스와 기능을 제공할 수 있을지, 아래를 통해 진단해 보세요.
1) 늘어나는 정보, 안전하게 지킬 수 있나요?
온라인 쇼핑몰 운영 시 가장 중요한 건 보안이에요. 쇼핑몰은 상품 주문 및 배송을 위해 고객으로부터 개인정보를 직접 수집·이용하고 있는 만큼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비중이 상당한데요. 점점 많은 고객이 유입될수록 지켜야 할 정보도 늘어나다 보니 우리 쇼핑몰이 안전한 보안 환경을 제공하고 있는지 꼭 확인해야 합니다.
샵바이는 24시간 관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어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쇼핑몰 운영 시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소로부터 안전한 환경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또한 매년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활동 및 조치가 적합한지를 심사받는 ISMS-P 인증을 갱신하며 안정성과 신뢰성을 검증받은 플랫폼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ISMS-P는 정보통신서비스 부문 전년도 매출액이 100억 이상이거나 또는 전년도 직전 3개월간의 일일 평균 이용자 수가 100만 명 이상인 사업자의 경우 반드시 받아야 하는 인증인데요. 이런 보안 체계를 솔루션을 선택하면 사업자는 오롯이 운영에만 집중하며 고객과 쇼핑몰의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겠죠.
2) 많은 데이터에도 지연 없이 이용할 수 있나요?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다 보면 많은 정보가 등록되고 각종 기능이 추가되면서 내부에 다량의 데이터가 쌓이게 되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객들이 쇼핑몰을 이용하는 속도는 문제가 없을지도 점검이 필요합니다. 페이지 로딩 시간이 길어질수록 고객 이탈률이 높아지기 때문인데요. 실제 구글 보고서에 따르면 3초 안에 콘텐츠가 로딩되지 않는 경우 사용자의 53%가 페이지를 이탈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샵바이는 클라우드 SaaS 기반에 CDN* 서비스까지 더한 플랫폼으로 많은 양의 콘텐츠도 언제나 빠른 전송이 가능한데요. 불과 1초도 걸리지 않는 로딩 속도로 고객들이 여러 제품을 살펴보거나 필요한 정보를 검색할 때 끊김 없는 쾌적한 쇼핑 환경을 제공해 줍니다. 사업 규모가 커지고 축적되는 데이터가 많아지면서 발생할 수 있는 지연 문제를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죠.
*CDN(Contents Delivery Network,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 :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애플리케이션의 웹페이지 로드 속도를 높이는 상호 연결된 서버 네트워크
3) 대규모 이벤트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나요?
향후 신제품 출시 이벤트, 대규모 행사 및 기획전 등의 여러 프로모션을 실시할 때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한 환경인지도 살펴봐야 합니다. 쇼핑몰이 성장해 주목을 받는 만큼 프로모션 진행 시 많은 사람들이 몰리게 되는데요. 일반 물리 서버는 용량 트래픽에 서버가 마비되는 상황이 빈번하게 발생하기 때문에 고객들의 불편함과 피로감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반면 샵바이는 클라우드 기반 환경이다 보니 대용량 트래픽이 몰려도 클라우드에서 자동으로 서버 규모를 조정하는데요. 이런 오토 스케일링 기능을 통해 샵바이 이용자들은 서버 걱정 없이 대규모 프로모션을 상시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 SKT의 AI 큐레이션 커머스 ‘티딜(T-deal)’의 경우 50~60만 명의 동시 접속자가 발생해도 서버 이슈 없는 안정적인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4) 다양한 기능/서비스 연동이 자유로운가요?
우리 쇼핑몰이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대응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해 가기 위해선 원하는 비즈니스를 자유롭게 구현할 수 있는 기술 환경을 갖추고 있는지도 확인해 볼 필요가 있는데요. 만약 필요한 서비스나 기능 연동이 까다롭다면 경쟁력을 가질 수 없고 운영에도 많은 제약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샵바이는 오픈 API를 통해 간편하게 외부 서비스를 연동할 수 있는데요. 회원/적립금 연동, 선물하기, 예약판매, 정기결제, 렌탈결제, 마이페이 등의 다양한 기능을 자유롭게 접목할 수 있어 고객에게 편리함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우리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환경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또한 NHN커머스의 앱 스토어를 활용하면 간편 로그인, 배송, 라이브 커머스, 마케팅 등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여러 기능을 우리 쇼핑몰에 쉽게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 API를 활용해 자유로운 기능 개발이 가능한 워크스페이스
5) 여러 브랜드를 원활하게 통합 관리할 수 있나요?
어느 정도 사업이 커지고 자리를 잡게 되면 브랜드 확장을 고민하게 되죠. 브랜드 라인을 확장하거나 서브 브랜드를 론칭함으로써 다른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새로운 온라인 쇼핑몰을 구축할 때마다 새로운 어드민 계정을 성해야 하면 공수가 많이 들고 효율성이 떨어지다 보니 손쉬운 통합 관리가 가능한 환경인지도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샵바이는 멀티 프론트 기능을 통해 번거롭게 여러 계정을 오갈 필요 없이 오직 1개의 어드민 계정으로 다수의 쇼핑몰을 통합해 관리할 수 있는데요. 또한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필요한 상품, 디자인, 쿠폰, 회원 등의 기능을 쇼핑몰별로 다르게 설정할 수도 있어 매우 효율적입니다. 비즈니스가 커가고 브랜드가 확장될수록 필요로 하는 운영 리소스를 최소화할 수 있는 것이죠.
우리 쇼핑몰이 위의 체크리스트 항목 중 많은 부분 해당되지 않는다면 이용하고 있는 솔루션의 이전을 고려해 봐야 합니다.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기 위해선 그에 맞는 최적의 솔루션을 선택하는 것 또한 중요한데요.
샵바이 프리미엄은 이 모든 조건을 충족하는 솔루션으로, 혹 샵바이로의 이전을 고민하고 계신다면 아래 배너를 방문해 이전 문의를 남겨주세요. 쇼핑몰 이전 전문 매니저를 통해 운영에 지장 없는 빠르고 안정적인 이전을 도와드리도록 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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