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NHN 커머스, 고객 관리 핵심 툴 ‘카카오 친구톡’ 서비스 오픈

by NHN 커머스 2024. 9. 27.

 

- 타겟 고객에게 개인화 마케팅 메시지 발송… 자사몰 CRM 효율 및 매출 증대 기대
- 카카오 친구톡을 지원하는 쇼핑몰 솔루션 업체 중 가장 많은 종류의 메시지 타입 제공 

 

[NHN 커머스, 2024-09-27] 엔에이치엔커머스(NHN COMMERCE, 대표 김종승, 이하 NHN 커머스)가 자사몰 고객 관리를 위한 마케팅 비즈 메시지 서비스 ‘카카오 친구톡’을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카카오 친구톡은 카카오톡 채널을 친구로 추가한 고객 대상으로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는 서비스다. 주문, 결제, 배송 등 정보성 메시지만 전달할 수 있는 카카오 알림톡 서비스와 달리 광고성 메시지도 발송이 가능하기 때문에 신제품 출시나 프로모션 등 자사몰의 주요 소식을 전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원하는 조건에 맞는 고객층을 타겟팅할 수 있어 자사몰 고객을 기반으로 한 효과적인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는 데 유리하다. 전 회원뿐 아니라 구매 이력이 없는 회원, 장바구니에 상품 1개 이상 보유한 회원, 오랫동안 방문하지 않은 회원 등으로 구분해 개인화된 마케팅 메시지를 발송함으로써 고객의 높은 참여도와 매출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NHN 커머스에서 제공하는 카카오 친구톡 서비스는 ▲텍스트형 ▲이미지형 ▲와이드 이미지형 ▲와이드 아이템 리스트 ▲캐러셀 피드형 등 총 5가지의 메시지 타입으로 발송 가능하며, 카카오 친구톡을 지원하는 쇼핑몰 솔루션 업체 중 가장 많은 종류의 메시지 타입을 갖추게 됐다.  

NHN 커머스의 쇼핑몰 제작 솔루션 고도몰과 샵바이를 이용하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어드민에서 카카오 친구톡 기능을 설정해 사용할 수 있으며, 현재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SMS 1,000 포인트(친구톡 발송 최대 700건)를 지급하는 신규 등록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NHN 커머스 관계자는 “카카오 친구톡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기업들의 자사몰 CRM 마케팅 효율을 높이고 유연한 운영을 지원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업데이트를 통해 많은 기업들이 매출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